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문어 손질법과 부드럽게 문어 삶는 법

요리하는-자취생 2021. 1. 8. 23:05
728x90
반응형

부드럽게 문어 삶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어 손질법과
부드럽게 삶는 법을 가져왔어요!

 

500g에 12,900원에 구매했어요:)


저는 카카오 쇼핑을 자주 이용하는데
이번에 드디어 문어가 올라와서
저렴한 가격에 주문해봤어요.

한 마리가 올 줄 알았는데 오징어 정도 크기의 문어가
3마리나 와서 당황했어요😮
문어가 작아도 삶는 법은 같기 때문에
문어 손질법과 삶는 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재료
문어
소금 1컵
밀가루 5T
무 1/4개
청주 혹은 소주 1/2컵

01


1. 무는 듬성듬성 썰어 준비해 주세요.

 


2. 냄비에 물을 넉넉히 받은 후 무를 넣고 끓여주세요.


3. 물이 끓는 동안 문어를 깨끗하게 씻어줄 거예요!
문어를 찬물로 씻은 후 머리를 뒤집어 내장을 제거해주세요.

4. 다리 안쪽에 있는 문어 입도 제거해주세요.


5. 내장을 제거한 문어는 소금 반을 넣어준 후
바락바락 문질러 점액질을 빼준 후 찬물에 씻어주세요.

01


6. 같은 방법으로 소금을 넣어 다시 한번 더 문질러 씻어준 후 찬물로 헹궈주세요.

01


7. 소금으로 씻은 문어에 밀가루를 넣어준 후 바락바락 문질러 씻어주세요.

 


8. 밀가루가 깨끗하게 씻길 정도로 찬물에 헹궈주시면
문어 손질 완료입니다!


9. 무를 넣고 끓인 물에 소주 반 컵을 넣어주세요.
(무에 함유된 디아스타제 성분이
문어를 부드럽게 해 줍니다.)


10. 문어를 한 번에 넣지 않고 동영상처럼 담갔다 들었다 반복해주시면 다리가 예쁘게 말려요.
다리가 말리면 문어를 끓는 물에 잠기게 넣어
끓여주세요.

 

저는 문어가 작아 5분30초 정도 익혀주었어요.


11. 1kg 기준으로 1kg이 넘으면 7분 이상,
넘지 않으면 7분 이내로 끓여주세요.

 

얼음물에 문어를 식혀주시면 좋아요:)


12. 삶아진 문어는 바로 찬물에 넣어

열기를 식혀주세요.

 

13. 열기를 식힌 문어를 체에 건저 물기를 빼주면
문어 삶기 완료입니다!

 

저는 지난번 올렸던 무수분 수육을 만들어
문어와 함께 먹었어요😆

씻은 묵은지에 수육, 문어까지
정말 완벽한 삼합이었어요🥰

 

수육에 문어, 갓김치를 같이 먹어도 너무 맛있고요!

저렴하게 문어를 구매한 덕분에 수육까지 준비해
야무진 한상을 차려먹을 수 있었어요!

문어가 너무 작아서 걱정했지만,
오히려 너무 부드럽고 맛있어서 놀랐어요🥰

세 마리 중 제일 작은 한 마리는 라면에 넣어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수육과 함께 먹고 남은 문어는
문어 삶은 육수에 넣어 수제비를 끓여 먹었어요.
다음 게시물은 이 문어 수제비 레시피를 가져올게요!

오늘은 문어 손질법과 데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해봤어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문어와 같이 먹은 무수분 수육 만드는 법이 담긴
링크 첨부해 드리며,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럼 안녕~~

 

무수분 수육 만드는 법

 

[자취생 집밥] 무수분 수육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수육 만드는 법

전기밥솥 무수분 수육 만들기 안녕하세요! 최근 삼겹살 글을 올린 김에 오늘은 전에 만들어 먹었던 무수분 수육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무수분 수육은 물을 넣지 않고 수분이 많은 채소를 넣어

ys-my-way-of-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