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초간단 제육볶음 만드는 법!

요리하는-자취생 2021. 1. 12. 16:00
728x90
반응형

초간단 제육볶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간단 제육볶음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여러 야채를 넣고 볶아도 맛있지만
오늘은 고기에 파와 양파만 넣은
가장 기본적인 제육볶음으로 준비해봤어요:)

맛있는 제육볶음 레시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550g
파 1개
양파 1/2개
식용유 1T

양념재료
고춧가루 2T
진간장 2T
고추장 2.5T
매실액 2T
맛술 2T
다진 마늘 1.5T
설탕 1T
후추 조금


 

제가 넣은 후추의 양이에요!

 

1. 양념재료를 모두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후추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01

 

2. 양념에 고기를 넣고 조물조물 주 물어주세요.


 

 

3. 바로 볶아도 맛있지만 양념이 잘 베이도록
30분 이상 숙성시켜주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4. 파를 어슷 썰어 팬에 넣어준 후 식용유 1T와 함께
약불에서 볶아 파 기름을 내주세요.

 

 

5. 파가 노릇해지면 양파는 너무 얇지 않게 썰어
볶아주세요.

 

저는 고기를 반정도 볶았어요!

 

6. 양념해둔 고기를 넣고 중불에서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시면
맛있는 제육볶음 완성입니다!


 

 

접시에 담아준 후 깨를 뿌려주시면
더욱 맛있어 보여요😆

 

 

저는 제가 자주 끓여먹는 미역국과
집에 남아있는 채소들로 전을 부쳐 같이 먹었어요!

다음날에는 냉동실에 있던 오징어와 남은 제육볶음을 함께 볶아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기본 제육 양념이 맛있으니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
응용하기도 너무 좋아요🥰

 

앞다리살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해서

자취생 분들도 부담이 없고,
양념재료를 쓱싹 섞어서 고기를 양념한 후
볶아주기만 하면 돼서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오늘 저녁 메뉴로 제육볶음 추천드리며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