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닭백숙 육수로 닭칼국수 끓이는 법

요리하는-자취생 2021. 1. 22. 13:01
728x90
반응형

 닭칼국수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앞서 예고드린 것처럼
백숙 육수에 닭칼국수 끓이는 방법을 가져왔어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백숙 드시고
끓여 드시기 너무 좋아요🥰

토종닭백숙 국물에 끓여서
국물이 정말 녹진하고 맛있어요!


재료
백숙 육수
칼국수
느타리버섯
당근
부추
대파
(호박, 양파, 감자 등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소금
후추

1. 백숙을 끓인 육수를 끓여준 후
소금 후추로 취향에 맞게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백숙을 먹을 때 미리 닭가슴살을 조금 덜어두었다가

찢어서 넣어주었어요!)

2. 버섯은 먹기 좋게 손으로 찢어주세요.

3. 당근은 채 썰어주시고, 대파는 어슷 썰어주세요.

4. 육수가 끓으면 칼국수 면을 찬물에 헹궈
밀가루를 씻어내주세요!
(그대로 넣으면 국물이 진득해져요😭)

5. 끓는 육수에 칼국수 면과 당근을 넣어준 후
면이 밑으로 가라앉아 눌어붙지 않도록
잘 섞어주세요.

6. 부추는 가위로 잘라 느타리버섯과 함께 넣어주세요!

너무 맛있어 보이죠!?😆

면이 투명하게 익으면 맛있는
닭칼국수 완성입니다!!🥰

면에 진한 닭 육수가 배어있어서
진한 맛이 너무 맛있어요😆
꼭 국물까지 다 드셔야 됩니다!!🥰

저는 양파랑 호박이 다 떨어져서 넣지 못했는데,
냉장고 상황에 따라서
채소들은 바꿔서 넣어주셔도 좋아요:)

원래는 백숙 먹고 칼국수도 먹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닭이 너무 커서
다음날 아점으로 칼국수를 끓여먹었어요😆

백숙 끓이실 예정이시라면
저처럼 닭칼국수까지 꼭 끓여 드세요!!

토종닭백숙 게시글 첨부해 드리며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안녕~~


토종닭백숙 끓이는 법

 

[자취생 집밥] 토종닭백숙으로 겨울 몸보신하기!

삼계탕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많이 바빠서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아요😆 요즘 날씨도 많이 춥고 바쁘다 보니 몸이 으슬으슬 안 좋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몸보신으

ys-my-way-of-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