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토종닭백숙으로 겨울 몸보신하기!

요리하는-자취생 2021. 1. 20. 18:11
728x90
반응형

삼계탕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많이 바빠서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아요😆

요즘 날씨도 많이 춥고 바쁘다 보니
몸이 으슬으슬 안 좋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몸보신으로 너무 좋은
토종닭 삼계탕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저는 푹 익힌 백숙에 데친 부추를 꼭 같이 먹어요!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를 참고해 만든
백숙 양념장까지 더하면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시장에서 구입한 토종닭 (12,000)

 

 

닭은 대전 중앙시장에서 토종닭을 구매해 왔는데
정말 크고 다리도 길어요😆
오늘은 이 토종닭으로 백숙 끓이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재료
토종닭 1마리
삼계탕용 티백 2개
마늘 두 줌
대파 1대
파뿌리
양파 반개
부추 

 

양념장

고춧가루 4T

닭 육수 4T

다진 마늘 2T

진간장 2T

맛술 1T

설탕 1t

연겨자 조금

(양념장은 백종원 선생님 양념장을

변형해서 만들었어요!)

 

 

 

양념장 완성 모습이에요!

 

양념장 재료는 잘 섞어서 준비해 주시고,

겨자는 취향껏 준비해 주세요.

 

 

 

저는 시장에서 닭을 구입했는데 사장님께서 배를 갈라주셨어요!

 

1. 닭 안쪽을 깨끗하게 씻고 내장을 긁어내 주세요.
배가 갈라져있지 않다면,
그대로 손을 집어넣어 씻어주세요!

 

 

 

01
시장닭집에서 삼계탕용 티백도 구매했어요:) (2,000원)

 

2. 삼계탕용 티백을 찬물에 헹군 후 냄비에 넣어주세요.

 

 

 

012

3. 닭 안에 꼭지를 제거한 마늘과 파, 양파를 넣어주세요.

 

 

01

 

4.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 후 뚜껑을 덮고 중강 불에서 2시간 동안 끓여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죠!?

 

 

 

 

국물도 정말 뽀얗고 잘 익은 백숙이 완성되었어요!

012

 

 

5. 닭을 그릇에 담고, 깨끗하게 손질한 부추를 닭 육수에 15초 정도 데쳐주시면
완벽한 백숙 완성이에요! 

 

 

 

닭백숙에 잘 익은 김치는 필수인 거 아시죠!?
저는 배추김치와 파김치를 준비했어요🥰

 

 

두 시간 동안 푹 삶아주었더니
부드러움과 토종닭 특유에 쫄깃한 맛이 같이 느껴지더라고요!

 

 

다리 한쪽을 뜯었는데 정말 뼈가 커서 놀랐어요😮

 

 

 

살코기를 부추에 돌돌 말아 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어요🤤

저는 두 명이서 먹었는데
토종닭이 너무 커서 가슴살 부분은 칼국수에 넣어먹으려고 미리 덜어두었어요!

큰 토종닭 한 마리면 3-4분이 드시기
딱 좋을 것 같아요🥰

토종닭백숙은 요즘같이 추운 날에 몸보신하기
딱 좋은 메뉴라서 너무너무 추천드려요😆

다음 게시물은 백숙 육수에 끓여먹은
닭 칼국수 레시피 정리해오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안녕~~

 

백숙 육수에 닭칼국수 끓이는 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