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추울수록 더 맛있는 샤부샤부 만드는 법!

요리하는-자취생 2021. 1. 6. 20:24
728x90
반응형

샤부샤부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날씨가 너무 추워서
요리하기가 너무 귀찮은 것 같아요 🥺

대충대충 챙겨 먹다 보니
요즘 채소를 별로 먹지 않은 것 같아서
샤부샤부를 준비해봤어요!

 

 

전에 월남쌈과 같이 먹었던 샤브샤브예요! 

 

월남쌈과 같이 먹으면 찰떡궁합이지만

오늘은 샤부샤부 레시피만 가져와 봤어요:)


그럼 샤부샤부 레시피
시작하겠습니다!

 

샤부샤부는 정확한 재료 계량이 어려워서

들어가는 재료만 적어볼게요!


재료
샤브용 고기
버섯
양파
배추
청경채
대파
숙주
미나리

(채소 재료는 취향에 맞게 준비해주세요!)


육수 재료
양파 껍질
파뿌리
다시마

 

육수 밑간
다진 마늘 1t
국간장 1T

진간장 1T

 

 

파와 양파의 뿌리는 찬물에 담궈 흙을 잘 제거하고, 여러번 씻어주세요.

 

1. 냄비에 2L 정도의 찬물을 받아
육수 재료를 넣어 중 약불로 끓여주세요.

 

 

 


2. 물이 끓으면 다시마만 빼준 후
20분간 더 끓여주세요.

 

01
냄비도 샤브샤브를 먹기 편한 넓은 냄비로 바꿔주었어요:)

 

3. 다 끓인 육수는 체에 걸러준 후 다진 마늘을 넣고,
간장으로 간해주세요.

 

 

012

 

4. 청경채는 밑동을 잘라 하나씩 떼어주고,

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01
저는 버섯을 좋아해서 세종류나 준비했어요!

 

5. 버섯은 밑동을 자른 후 샤부샤부에
넣어먹기 좋게 손으로 찢어주고,
파와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9. 저는 육개장을 끓이고 남은 숙주가 있어서

미나리와 함께 준비해봤어요.

채소 재료는 정해진 것 없이 좋아하는 채소들이나

냉장고에 잠자고 있는 채소들을 준비해주세요🥰

 

 

 

10. 샤부샤부용 고기와 각종 소스를 준비해주면

샤부샤부 준비 끝-!

저는 칠리소스와 땅콩소스를 준비했어요:)

 

 

01
다시 봐도 너무 맛있어 보여요

 

채소를 많이 먹으려고 넉넉하게 준비했더니

푸짐한 한상이 완성되었어요!

 

 

열심히 먹느라 고기 넣은 사진은 없어요!

 

저는 푹 익은 배추를 좋아해서 

파, 양파, 배추를 넣고 먼저 끓인 후 

버섯과 고기를 넣고 익혀먹어요:)

 

다 먹고 칼국수나 가락국수 사리, 

죽을 끓여 먹어도 너무 좋은 거 아시죠!?

 

저는 샤부샤부를 너무 좋아해서 

종종 집에서 해 먹곤 해요!

밖에서 먹으면 은근히 비싸지만 

집에서 먹으면 먹고 싶은 재료 왕창 추가해가며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요즘 같은 날씨에 뜨끈 뜨근하고,
채소도 듬뿍 먹을 수 있는 샤부샤부는
너무 좋은 저녁 메뉴인 것 같아요😆
물론 점심으로도 좋고요!

 

집에서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서
샤부샤부 강추드리며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