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햄 가득 부대찌개 끓이는 법!

요리하는-자취생 2021. 1. 5. 11:54
728x90
반응형

햄 가득 부대찌개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것저것 넣어먹기 좋은
부대찌개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저는 이번에 통조림 햄이랑 편의점에서 파는
대왕 소시지를 넣고 끓여봤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부대찌개 레시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재료
통조림 햄
소시지
김치 300g
두부 반모
양파 1/2개
파 1개
쌀뜨물 6컵

(육수나 생수로 대체 가능)


양념재료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 2T
진간장 3T
매실액 2T
설탕 1T
*양념재료는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1. 양파 반개는 너무 얇지 않게 썰어주세요.

 

 

2. 김치는 가위로 잘라 냄비에 깔아준 후
양파를 얹어주세요.

 

 

3. 준비해둔 양념장을 한 큰 술 정도 넣어주세요.

 

01

 

4. 두부와 통조림 햄도 너무 얇지 않게 썰어주세요.

 

 

5. 저는 편의점에서 구매한 큰 소시지에
칼집을 넣어 준비했어요!
(광고 아닙니다!)

 

 

6. 소시지와 햄, 두부를 양파 위에 올려주었어요.


 

01

 

7. 나머지 양념장은 한두 큰 술 정도 남긴 후 

끓여보고 간을 맞춰주는 게 좋아요:)

양념장 위에 파를 어슷 썰어 올려주세요.

 

01

 

8. 육수나 생수를 4컵 정도 부어준 후
뚜껑을 덮어 끓여주세요.

저는 쌀뜨물을 넣고 끓여주었어요😆

 

 

보글보글 맛있게 끓는 부대찌개

 

10. 햄의 맛이 국물에 우러나오도록 끓여주면

맛있는 부대찌개 완성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이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저는 쌀뜨물 한 컵을 

추가해 라면사리를 넣어주었어요:)

 

 

부대찌개에는 라면사리가 빠질 수 없죠!!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라면은
특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라면사리, 햄, 두부, 라면사리에 김치까지

골고루 담아서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국물에 밥을 비벼 햄과 김치를 얹어 먹어도
너무 맛있고요!

 

 

 

밖에서 부대찌개를 먹으면 햄이 많아 보이게 하기 위해

얇게 썰려있는 경우가 많아요.

집에서 부대찌개를 끓여 먹으면 도톰하게 썰어

듬뿍 넣어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햄은 역시 도톰해야 제맛이죠!

 

오늘은 부대찌개 레시피를 적어봤어요.

저는 간단하게 쌀뜨물을 이용했지만

사골육수나 멸치육수 등 육수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라면사리 대신에 당면을 넣으시거나,

취향에 따라 만두나 떡 등을 넣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부대찌개는 정해진 레시피 없이 좋아하는 재료를 넣고

끓여먹을 수 있어 너무 좋아요😆

 

뜨끈한 국물에 밥도 술술 들어가니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도 딱이고요!

 

오늘 식사 메뉴로 부대찌개 추천드리며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