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리버스 시어링으로 스테이크 굽기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31. 22:01
728x90
반응형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안녕하세요!
2020년의 마지막 날인 오늘은
제가 지난 주말에 먹었던
스테이크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요즘 집 밖에 못 나가서 우울한 저를 위해
친구가 맛있는 고기를 선물해 주었어요😆
집에서 둘이 야무지게 구워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T본 스테이크와 L본 스테이크용 고기를 준비했는데
고기가 너무 두꺼워서 어떻게 구울지
많은 고민을 했어요!

제가 선택한 방법은
리버스 시어링입니다:)

리버스 시어링이란 내부를 먼저 익힌 후,
겉면 시어링을 나중에 하는 방법이에요.
오늘은 리버스 시어링 방법과
과정에 대해 자세하게 적어볼게요😆

재료
스테이크용 두꺼운 고기
버터
올리브유
소금
후추
마늘
로즈메리(선택)
곁들일 야채(선택)


1. 고기는 굽기 전 최소 30분 이상 실온에 꺼내 둔 후
소금, 후추, 올리브유, 마늘, 로즈메리로
마리네이드 해주세요.


2.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고기를 넣어준 후,
100도씨로 앞 뒷면을 각각 20분씩 총 40분간
익혀주세요.


3. 고기를 익히는 동안
고기에 곁들일 야채들을 프라이팬에 올리브유와
버터를 두른 후 익혀주세요.


친구가 야무지게 팬을 돌리길래 찍어봤어요😆

4. 오븐에서 속을 익힌 고기는
팬을 센 불로 가열한 후 버터를 둘러
태우듯이 구워주세요.


5. 나머지 면도 시어링 해주세요.
시어링 과정을 통해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나고,
고기의 육향과 맛이 상승해요😆

6. 겉면을 세게 익힌 고기는
육즙이 재분배될 수 있도록
10분 정도 팬에서 꺼내 레스팅 해주세요.

T본 스테이크


레스팅을 마친 고기를 잘 썰어주면
맛있는 스테이크 완성!

L본 스테이크



고기가 정말 촉촉하고 야들야들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야채도 소복이 구워서 곁들여 먹었어요.
저는 야채를 구워 먹는 것도 좋아해서
잔뜩 준비했어요!


취향에 따라 스테이크 소스나
홀그레인 머스터드, 생 고추냉이 등을 곁들여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저는 고기에는 김치가 최고지!라고 생각해서
김치도 꺼내서 곁들여 먹었어요😆
제가 포스팅했던 장아찌도 함께 곁들였고요!

친구 덕분에 좋은 고기를 먹었더니
집에만 있어서 슬펐던 기분이
싹 날아가더라고요😚

한상 야무지게 차려 먹었어요🥰

이건 제가 만든 케이크인데
케이크 만드는 건 너무 어렵더라고요🥺
열심히 연습해서 내년에는 케이크 만드는 포스팅도
도전해 볼게요!!

오늘은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인
리버스 시어링에 대해
포스팅해봤어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2020년 정말 수고 많으셨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