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무수분 수육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수육 만드는 법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24. 15:47
728x90
반응형

전기밥솥 무수분 수육 만들기


안녕하세요!
최근 삼겹살 글을 올린 김에
오늘은 전에 만들어 먹었던
무수분 수육 포스팅을 가져왔어요:)

 

 

 

촉촉하고 맛있는 무수분 수육

 

 


무수분 수육은 물을 넣지 않고
수분이 많은 채소를 넣어
밥솥에 쪄주는 방식으로 만들어요😆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삼겹살 500g

양파 1개

대파 1개

배추 겉잎 7장

다진 마늘 1T

된장 1.5T

소주 약간

 

넣어주면 좋은 향신료

월계수 잎 3장

통후추 조금

정향 2개

 

 

 

저는 파뿌리와 양파 속껍질, 양파 뿌리도 같이 준비했어요:)

 

 

 

 

 

 

1. 다진 마늘과 된장을 섞어 삼겹살에 발라주세요.

 

 

 

 

 

2. 전기밥솥에 배추 3장, 양파 반개를 썰어 넣어준 후

된장을 바른 삼겹살을 올려주세요.

 

 

 

012

 

 

 3. 나머지 양파와 향신료, 파를
삼겹살 위에 올려주세요.

향신료는 생략 가능해요!

 

 

 

 

 

4. 잡내를 잡아주기 위해 소주를 반 컵 정도 부어준 후 

나머지 배추로 잘 덮어주세요.

 

 

 

 

 

5. 전기밥솥 만능찜 기능으로 50분간 조리해주세요.

 

 

50분 조리 후 모습

조리가 끝나면 채소에서 나온 수분으로
물이 고여있어요:)

물을 넣지 않아서 타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01
배추를 겉은 모습이에요!

 

 

6. 고기를 꺼내 썰어주시면 맛있는 무수육 수분 완성!

너무 야들야들하고 촉촉하게 잘 익었어요:)

 

 

완벽한 수육 한상

 

 

저는 배추도 조금 절여서 배추쌈도 준비하고, 

보쌈에 빠질 수 없는 굴도 준비했어요!

 

 

 

맛있는건 자세히 보기

 

 

무수분 수육은 전기밥솥에 넣어두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완성된 수육도 물에 끓인 일반 수육보다

훨씬 부드럽고 야들야들 맛있어요.

 

영양소 파괴도 적다고 하니 

너무 좋은 조리법이에요😘

 

 

 

 

저는 야무지게 쌈 싸서 막걸리와 함께 먹었어요:)

막걸리와 보쌈은 안 어울릴 수 없는

꿀 조합인 것 같아요.

 

무수분 수육은 재료만 준비한다면

만드는 과정은 아주 간단해서 너무 추천드려요!

 

저는 양파와 배추를 넣어주었지만,

무나 사과 등을 넣어주어도 좋아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촉촉 야들야들 너무 맛있는

무수분 수육 추천드려요:)

제가 사용한 고기 링크 첨부해 드리며,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