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초간단 통삼겹 김치찜 만드는 법!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23. 15:29
728x90
반응형

초간단 통삼겹 김치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통삼겹 김치찜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김치찜은 뭔가 어려울 것 같은 요리지만,
제 방법대로 만드시면
정말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넘 맛있는 김치찜😆


초간단 레시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재료
삼겹살 300g
묵은 김치 600g
인스턴트 사골육수 300g
다진 마늘 1.5T

양념재료
고춧가루 2T
설탕 2T
간장 1.5T

선택 재료
청양고추 2개
버섯

 


1. 묵은 김치는 썰지 않고 통으로 사용하셔도 좋아요!
저는 꼭지만 잘라주었어요.

01
에어프라이기로 구워먹고 남은 삼겹살을 이용했어요.


2. 통삼겹은 먹기 좋게 가로로 반만 잘라주었어요.
통삼겹이나 잘라진 삼겹살 등

아무거나 이용하셔도 좋아요:)

3. 냄비에 김치를 깔고 위에 삼겹살을 올려주세요.

 

4. 다진 마늘을 넣어주세요.
저는 다진 마늘을 다 써서 제가 다졌어요...

01
사골육수는 아무거나 사용해 주세요.

5. 고기가 잠길랑 말랑하게 사골육수를 부어주세요.


6. 고춧가루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7. 설탕도 골고루 뿌려주세요.

김치의 신 맛에 따라 설탕 양은 가감해 주셔도 좋아요:)

 

8.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9.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국물을 위로 끼얹어주세요.

10. 김치로 삼겹살을 덮어주셔도 좋아요.

11. 7분 정도 끓인 후 김치의 간에 따라

간장 양을 조절해 간을 맞춰주세요.


12.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어

7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보글보글 맛있는 김치찜!

이대로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012

13. 저는 집에 버섯이 있어서 추가해 주었어요.

버섯을 썰어 위에 올린 후 국물을 끼얹고

뚜껑을 덮어 익혀주세요.

 

버섯이 익으면 완성!

저는 집에 파도 없고

양파는 까기 귀찮아서 생략했어요!

 

완성된 맛있는 김치찜

꼭 필요한 재료는 

삼겹살과 김치, 사골육수입니다!

나머지 채소들은 양파, 파, 감자, 무 등을

추가하셔도 좋고,

저처럼 버섯이나 청양고추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고기랑 버섯을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너무 맛있어 보이죠!?

김치는 역시 찢어야 제맛이죠!
삼겹살에 김치 말아서 한입:)

김치와 사골국물은 너무 잘 어울리는 조합이에요!

인스턴트 사골육수만 있으면

김치찜 만드는 건 너무 간단해요.

 

오늘은 초간단 김치찜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해봤어요!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냄비에 김치와 삼겹살을 넣어준다.

2. 사골육수를 부어준다.

3. 다진 마늘, 고춧가루, 설탕, 간장을 넣고 끓여준다.

이렇게 요약할 수 있어요!

너무 간단하죠!?

 

인스턴트 사골육수로 끓인

초간단 김치찌개도 너무 추천드려요!

 

제가 한박스씩 사놓고 쓰는

사골 육수 링크 첨부해 드리며,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안녕~~

 

초간단 김치찌개 끓이는 법

 

[자취생 집밥] 초간단 김치찌개 끓이는 법! 칼칼하고 매콤한 김치찌개

간단하게 김치찌개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김치찌개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김치찌개를 끓이는 방법은 너무너무 다양하지만 그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사골육

ys-my-way-of-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