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양미리 조림 만드는 법! 양미리 파김치 조림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19. 18:00
728x90
반응형

양미리 파김치 조림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심으로 먹은
양미리 파김치 조림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양미리조림 완성사진

최근에 티브이 프로그램인 수미네 반찬에서
동태를 파김치와 조리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집에 사다 두었던 양미리를
파김치와 조려보았어요!

마트에서 구입해온 양미리 20마리 (3,920원)

양미리는 원래도 저렴한데
마트 마감시간에 갔더니 더 세일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길래 얼른 집어왔어요!

양미리조림 레시피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양미리 20마리
파김치 200g
파김치 국물 100g
무 1/4개
양파 1/2개
파 40g
청양고추 3개

양념재료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1.5T
설탕 1T
진간장 3T

신선하고 통통한 양미리

1. 양미리는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주세요.


2. 무는 껍질을 벗겨 너무 얇지 않게 썰어주세요.

3. 양파는 취향대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가로로 동그랗게 썰어주었어요:)

4. 파와 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해 주세요.

01

5. 냄비에 무를 깔고 물 2컵 (400g)을 넣어
중불에서 끓여주세요.

 

무는 살짝 투명하게 익고 물이 반 정도로 줄어들 때까지 익혀주세요.

01

6. 다진 마늘 1T와 파김치를 반 정도 얹고 양미리를 올린 후
나머지 파김치를 올려주세요.

01

7. 양파를 위에 얹고 파김치 국물과 물 한 컵을
넣어 뚜껑을 덮고 졸여주세요.

8.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설탕과 고춧가루, 간장을 우선 2T 정도만 넣고
졸여주세요.

9. 5분 정도 졸인 후 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부족한 간을 간장으로 맞춰주세요.

10. 뚜껑을 덮고 3분 정도 더 졸여주시면
양미리 파김치 조림 완성입니다!

보글보글 맛있게 끓는 양미리 조림

저는 이번에도 전날 저녁에 만들어두고
오늘 아침 겸 점심으로 먹었어요!

한번 더 끓여 먹을 거라 국물을 넉넉히 남겨두었지만
바로 드실 분들은 더 졸이셔도 좋아요.

파김치를 넣어서 복잡한 양념 없이도
맛있는 양미리 조림이 완성되었어요!


파김치에 돌돌 말아서 먹다 보니
한 접시 금방 뚝딱이더라고요.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양미리는 너무 저렴하고 구워 먹어도 맛있고,

졸여먹어도 맛있어서

너무 추천드리는 식재료예요:)

 

양미리는 11월에서 12월이 제철이라고 하니

마트나 시장에서 발견하신다면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뼈째로 먹는 생선이라 영양가도 아주 풍부해요!

 

오늘은 양미리 파김치 조림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어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