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초간단 김치찌개 끓이는 법! 칼칼하고 매콤한 김치찌개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17. 20:05
728x90
반응형

간단하게 김치찌개 끓이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김치찌개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아주 진한 국물의 김치찌개😆


김치찌개를 끓이는 방법은
너무너무 다양하지만
그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사골육수+돼지고기 조합의
김치찌개를 가져왔어요🥰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묵은 김치 500g
김치 국물 30g
찌개용 돼지고기 200g
두부 150g
다진 마늘 1T
양파 70g (1/4쪽)
파 30g
청양고추 3개
고춧가루 2T
설탕 1T
국간장 1T
사골육수 1팩(350g)
물 400g

01

1. 김치는 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01

2. 찌개용 돼지고기를 냄비에 넣어
중 약불로 볶아주세요.

01

3. 돼지고기 겉면이 익으면 다진 마늘을 넣어
중 약불로 볶아주세요.

 

01

4. 김치와 김치 국물을 넣고
김치가 하얗게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012

5. 양파를 취향대로 썰어서 넣어준 후
투명하게 익을 만큼 볶아주세요.
(양파는 생략 가능해요!
저는 냉장고에 까놓은 게 있어서 넣어주었어요😆)

01

6. 설탕 1T와 고춧가루 1T를 넣어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설탕은 김치의 신 맛을 잡아줘요!
김치의 상태에 따라 가감해 주세요.)

01
광고 아닙니다!

7. 인스턴트 사골국물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8. 김치찌개는 오래 끓일수록 맛있기 때문에
저는 오래 끓이기 위해 물을 더 추가로 넣었어요😆

9. 저는 칼칼하게 먹고 싶어서 고춧가루 1T를
더 넣어주었어요:)
(생략 가능합니다!)

 

10. 부족한 간은 국간장으로 맞춰주세요.

저희 집 김치는 간이 약해서 넣어주었지만

김치가 짭짤해 간이 맞는다면 생략해주세요.

 

11. 김치찌개가 끓는 동안 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해 주세요.
저는 칼칼하게 먹기 위해 청양고추를
넉넉하게 넣어주었어요:)
취향에 따라 생략하시거나 양을 줄여도 좋아요!

12. 두부는 너무 얇지 않게 썰어주세요.

 

13. 두부를 넣어 끓여주세요.

14. 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주면 맛있는
김치찌개 완성입니다!

보글보글 맛있는 김치찌개

너무 맛있게 생기지 않았나요!?

인스턴트 사골 육수는 정말 쓰임새가 많아요.

물론 직접 사골 육수를 끓이는 것이 더 좋겠지만,

번거롭고 자취방에서 끓이기엔 무리가 있어서

인스턴트 사골육수를 다양하게 사용하곤 해요😉

저는 찌개를 다음날 먹을 찌개를
전날에 미리 끓여두는 편이에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요리하는 건
너무 힘들더라고요😭

이번에도 전날 미리 찌개를 끓여두고
다음날 아침 겸 점심으로 간단하게 챙겨 먹었어요.


국물이 아주 녹진하고 칼칼한 게
너무 좋더라고요😘

별다른 반찬 없어도 잘 끓인 찌개 하나 있으면
밥 두 공기 뚝딱 아닌가요!?😆

같이 먹은 반찬은 제가 얼마 전에 담근 장아찌와
물미역이에요!

장아찌 담그는 방법과 물미역 손질법도
조만간 정리해서 포스팅할게요:)

오늘은 간단하게 김치찌개 끓이는 방법을
포스팅해봤어요.

칼칼하고 뜨끈한 국물로 몸을 녹이기에도
아주 좋아요🥰

간단하게 끓일 수 있는 김치찌개

추천드리며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안녕~~

통삼겹 김치찜 간단하게 만드는 법!

 

[자취생 집밥] 초간단 통삼겹 김치찜 만드는 법!

초간단 통삼겹 김치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통삼겹 김치찜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김치찜은 뭔가 어려울 것 같은 요리지만, 제 방법대로 만드시면 정말 간단하

ys-my-way-of-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