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간단하게 양송이 감자수프 끓이는 법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14. 15:33
728x90
반응형

양송이 수프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송이 감자수프 레시피를 가져왔어요:)
집에 구워둔 스콘과 함께
아침으로 먹기 좋을 것 같아서 끓여봤어요.

빵과 함께 아침으로 먹기도 좋고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간식처럼 먹어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크흐~ 정말 맛있게 생겼죠!?


저는 루를 따로 볶지 않고
감자로 농도를 냈어요:)

루는 밀가루와 버터를 볶은 것인데
서양 음식에 농도를 줄 때 사용해요.

이번 수프 레시피는 루를 볶지 않아
조금 더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어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재료
(2-3인분 기준)
양송이버섯 8-10개 (140g)
감자 1개 (90g)
양파 1/4개 (65g)
체다치즈 1장
우유 200ml
생크림 150g
물 200g

치킨스톡 1T
소금, 후추 약간씩

1. 야채는 껍질을 벗겨 준비해 주세요.
양송이버섯은 가볍게 물에 헹구어 주었어요.

2. 양파는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3. 감자는 잘 익도록 살짝 얇게 썰어주었어요.

4. 양송이버섯도 슬라이스 해서 썰어주세요.

손질 끝난 야채들

야채들은 모두 볶아서 익혀준 후
믹서에 갈아줄 것이라서
모양이나 크기는 크게 상관없어요:)

 

01

5. 계량한 버터는 냄비에 넣어
세지 않은 불로 녹여주세요.

 

6. 양파를 넣고 투명하게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7. 감자를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012

8. 양송이버섯을 넣고 살짝 볶아준 후
물 한 컵 (200g)을 넣고 끓여주세요.

9. 수프를 완성해 장식해 줄 양송이버섯을
몇 개 빼주었어요.

(생략 가능합니다!)

 

10. 감자가 푹 익으면 불을 꺼주세요.

 

11. 믹서에 우유 200g과 볶은 채소들과 국물까지
모두 넣어주세요.
(저는 핸드 믹서가 없어서 믹서기를 사용했어요!)

 

01

12. 믹서에 뜨거운 음식을 넣고 갈아줄 때 뚜껑을 꽉 닫으면

뚜껑이 터질 수 있어서 위험해요!
공기가 통할 수 있게 해 준 후
키친타월 등으로 막아서 갈아주세요.

13. 취향에 따라서 갈아주는 정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저는 약간 씹히는 수프를 좋아해서
너무 곱지 않게 갈아주었어요:)

14. 냄비에 다시 붓고 중불 정도로 끓여주세요.

15.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생크림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16. 치킨스톡을 넣고 섞어 주세요.
(치킨스톡은 생략 가능하지만 넣어주면
더 완성도 높은 맛을 낼 수 있어요😆)


17. 체다치즈를 넣어 잘 섞어가며 녹여주세요.
체다치즈는 풍미와 농도를 높여줍니다.

 


18. 치즈가 다 섞이면 입맛에 맞게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후추도 취향에 따라 넣어주시면 됩니다!

 

맛있는 양송이 감자수프 완성!

자세하게 설명하느라 글이 조금 길어졌지만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해요!

정리해보면 채소를 다 볶아준 후 물을 넣어 익혀주고,
우유와 함께 갈아 생크림, 치즈 넣고 끓여서
간 맞추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스프 위 흰색 무늬는 생크림으로 그려봤어요:)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빵과 곁들여 먹어도 아주 맛있어요!

 

저는 앞서 레시피를 올린 치즈 스콘과 같이 먹었는데

잘 어울리더라고요!

 

양송이 수프는 간단하지만 든든한 아침식사를 

챙겨 먹기 좋았어요.

전날 미리 끓여두고 드시기도 좋으니

한번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오늘은 양송이 수프 레시피를 포스팅해봤는데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