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지금이 제철! 물미역 손질과 데치는 법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18. 20:39
728x90
반응형

물미역 손질법과 데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미역 손질법과 데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물미역은 무기질, 비타민, 식이섬유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하다고 해요.

제철인 요즘에 먹으면 더 좋겠죠!?

물미역 1,000원에 구입했어요!

저는 집 주변 마트를 갔는데
사장님께서 물미역을 추천해 주셨어요😆

물미역에 초장을 찍어 먹는 걸 너무 좋아해서
망설임 없이 구매했어요.
천 원이라니 너무 싸고 좋아요:)

이제 물미역 손질법 알려드릴게요!

재료
물미역 한 묶음
소금 1T

1. 물미역이 묶여있는 채로 물에 한번 헹구어
씻어주세요.

2. 밑쪽 뿌리 부분은 질기기 때문에 잘라내어 주세요.

3.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찬물에 소금 한스푼을 넣어 풀어주세요.

주물주물 씻어주기

3. 처음에는 물에 소금 한 스푼을 넣어 풀어준 후
손으로 주무르며 씻어주세요.
다음에는 소금을 타지 않고 불순물이나 뿌연 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물을 갈아주며 씻어주세요.

01

4. 끓는 물에 넣어준 후 색히 초록색으로 변하면
바로 꺼내어 찬물에 씻어주세요.
(10초 정도면 바로 변해요!)

5. 체에 걸러 물기를 빼주면 물미역 데치기 끝!

물기를 뺀 후 통에 담아주었어요.

저는 무치지 않고 초장에 찍어먹을 거라서
바로 통에 넣어주었어요.
물미역은 신선도가 금방 떨어질 수 있어서

되도록 데쳐서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물미역으로 간단하지만 영양소가 풍부한 밥상이
완성되었어요:)


초장에 찍어 먹으면 식감도 좋고 맛도 너무 좋아요😆
영양도 만점이라 더 좋고요!

조금씩 다르긴 하겠지만
가격도 너무 저렴하니
자주 챙겨 먹기도 좋을 것 같아요.

영양 만점에 맛도 좋고, 가격까지 저렴한 물미역!
안 먹을 이유가 없는 것 같아요😘

 

겨울철에만 판매하니

마트에서 물미역이 보이신다면
구매해 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오늘은 물미역 손질법과 데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봤어요!

자취생이 별걸 다 먹네~ 싶으시죠?
제 친구들도 그러더라고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소통도 언제나 환영인 거 아시죠!?
그럼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