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위생사 면허] 제 42회 위생사 시험 합격후기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9. 17:48
728x90
반응형

제42회 위생사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위생사 시험 후기를 포스팅했었어요!
원래는 12월 10일 내일 결과 발표 예정이었는데
하루 빠른 오늘 4시에 결과가 나왔어요.
다행히 좋은 결과를 얻어서
오늘은 합격 후기 및 합격률에 대한
포스팅을 적어볼게요!

작년에는 결과 발표일 전날 4시에
문자가 왔다는 말을 들었어서
혹시 이번년에도 하루 일찍 나오지 않을까!?
라는 마음으로 기다렸는데
4시 1분에 카톡이 왔어요!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확인했는데 합격했어요!

이번 시험부터는 시험지를 가지고 나올 수 있고,
시험 당일 6시에 가답안이 나왔지만
마킹 실수가 있었을까 봐 조마조마했었어요.
다행히 마킹 실수 없이 합격해서
눈물 날 뻔했어요😂

내 시험지와 가채점 점수들

 

가채점 점수와 시험 결과가
완전히 일치했어요!

좀 더 자세히 결과를 보기 위해
국시원 사이트로 들어가 봤어요.

 

 

총점 220점 중 최저 합격점은 132점인데
166점으로 나름 넉넉하게 합격했네요.

 

출처 : 영양만점 위생만점 카페

 

위생사 합격 기준 점수표도 같이 첨부해 드릴게요!

이번 시험은 특히 법규가 어려웠어서
법규 과락이 많았던 것 같아요ㅠㅠ
법규 때문에 전체적인 점수가 높아도
과락으로 합격하지 못한 분들이
종종 계셔서 너무 마음이 아팠어요😭

 

출처:국시원홈페이지

 

이번 시험 합격률이 궁금해서
국시원에서 확인하니 이번 합격률이
41.4%로 굉장히 낮아요.
작년 41회 시험 합격률이 58.5%로 굉장히 높았어서
이번 시험이 어렵게 나올 거라는 예상이 많았는데
정말 시험이 어려웠고,
합격률도 현저히 떨어졌어요😭

 

합격률이 낮은 만큼 떨어지신 분들도 계실 텐데

정말 수고 많으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합격하신 분들도 정말 축하드리고요!

오늘은 간단한 합격 후기와 합격률에 대해서
포스팅해봤어요.
자세한 시험 준비 과정과 시험 후기는
이전 게시물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링크 첨부해 드릴게요!
꿀팁 등을 자세히 적어두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재미있거나 유용하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그럼 안녕~~

위생사면허 준비 과정 및 공부법

 

[위생사 면허] 2020 제42회 위생사 시험 후기!(공부방법,인강,책 추천)

제42회 위생사 시험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11/21일 토요일에 위생사 면허 시험을 보고 왔어요😖 결과는 12월 10일 발표 예정이라서 시험 준비과정과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시험을 본지 얼마 지나

ys-my-way-of-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