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일상] 홈 베이킹 연습하는 자취생 일상! 스콘과 마들렌 굽기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9. 21:43
728x90
반응형

자취생 홈베이킹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집에서 홈베이킹 연습을 하고 있어요.
취미로도 좋고, 선물하기도 좋아서
열심히 연습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스콘과 마들렌을 연습했는데
아직 완성된 레시피가 아니라서
더 많은 레시피로 만들어보고
가장 맛있는 레시피로
올려드릴게요:)

오늘은 근황을 전하기 위해
그동안 베이킹 연습했던 사진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는 저번 일상 게시물에 올라왔던
플레인 스콘이에요.
요즘 다양한 스콘 파는 곳도 많아지고
스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연습하고 있어요.

저번에 구웠던 레시피가 마음에 들어서
똑같이 구웠는데
잼을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어요!

 

구워지고있는 치즈스콘

 

다음으로 만들어본 건 치즈 스콘이에요!
기본 스콘과 만드는 과정은 비슷하지만
체다치즈가 들어가서 짭짤하고 맛있었어요🙃

 

 

치즈의 고소한 맛과 짭짤한 맛이 어우러져
너무 맛있었지만
아쉬운 점이 있었어요.

 

 

제가 봤던 레시피에서는
이런 슈레드 체다치즈를 사용했는데
저는 그냥 마트에서 파는 슬라이스 치즈를
썰어서 사용했더니
치즈가 뭉쳐서 빵 사이사이에
들어가지 않았더라고요😂

다음에 구울 때는 치즈를 살짝 얼려서
뭉치지 않게 썰어서 만들어서 넣어 볼 생각이에요!


 

 

다음으로 연습했던 건 마들렌이에요!
집에서 처음으로 마들렌을 구웠는데
너무 잘 나와서 마음에 들었어요😘

 

처음에는 평평했던 마들렌
포동포동해진 마들렌

 

신기해서 굽는 내내 보고 있었는데
점점 부푸는 모습이 너무 귀엽더라고요😆

 

 

마들렌 중앙에 튀어나온 부분을
마들렌 배꼽이라고 불러요.
이 배꼽이 잘 나와야 잘 구워진 마들렌이라고
할 수 있어요!

 

 

배꼽도 잘 나오고 틀에 있는 조개 무늬도
선명하면 잘 구워진 마들렌이랍니다!
정말 잘 구워졌죠!?😘

 

마지막으로 이건 버터쿠키예요!
인터넷 레시피를 보고 만들었는데
제 입맛에는 너무너무 달았어요😂
쿠키도 여러 레시피로 만들어보고
제일 맛있었던 레시피로
만드는 과정 포스팅할게요!

저는 이렇게 연습한 것들을
꼼꼼히 포장해서 부모님 댁으로 보내드렸어요!

 

부모님께서 보내주신 인증샷

 

아직 부족하지만 맛있게 드셔주시고
개선할 점도 꼼꼼히 알려주셔서
너무 뿌듯했어요🥰

앞으로 더 많이 연습해서
더 다양한 것을 만들어 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도 하고 싶어요!

홈베이킹 레시피는
다양한 레시피로 만들어보고
제일 맛있고 간단한 레시피로
블로그에 포스팅도 할게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