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일상] 겨울을 맞이하기 위한 김장하기2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1. 23:33
728x90
반응형

김장하고 남은 양념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최근에 올린 김장 글을
정말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어요!🥰

저는 금, 토 김장을 하고
일요일 점심에 부모님께서 집까지
데려다주셔서 자취방으로 돌아왔어요.

본가에 갔을 때
블로그를 보여드렸었는데
일요일 밤 엄마가 저에게 카톡을
보내주셨어요🙃

 

 

너무 귀여운 우리 엄마🥰

 

 

김장할 때 남은 양념으로
파김치랑 갓김치 담그는 과정을
손수 촬영해서
보내주셨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김장하고 남은 양념으로
파김치+갓김치 담그는 과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시장에서 갓 한단과 쪽파 두단을 사오셨어요.

 

 

 

 

 

01

 

 

쪽파와 갓은 깨끗하게 손질해주세요.

 

 

 

 

 

 손질한  파와 갓은 물에 여러 번 씻어준 후
물기를 빼줘요.

 

 

 

 

 

김장 후 남은 양념과 양념을 무칠

큰 그릇만 있으면 준비 끝!

 

 

 

먼저 파김치!

 

 

파를 큰 그릇에 담은 후 양념을 조금씩 더해가며 

발라주세요!

 

 

 

 

 

파김치 완성!

 

 

 

 

 

파김치 위에 갓을 올려 

같은 방법으로 양념해 준 뒤

잘 섞어주면

파김치+갓김치 완성!

 

 

 

파김치+갓김치

 

 

잘 섞어준 김치를 잠시 숙성시키면

이렇게 물이 생기면서

잘 어우러져요 :)

 

제가 파김치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남은 양념으로 또 갓김치와 파김치를 

담그신 것 같아요!

나는야 사랑받는 막내딸:)

 

마지막으로 예뻤던 오늘 하늘사진

하나 올리고

이만 마칠게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그럼 안녕~~

ys-my-way-of-life.tistory.com/15

 

[일상] 겨울을 맞이하기 위한 김장하기!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부터 오늘까지 김장을 했어요!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적은 인원으로 진행했어요🥰 저희 집은 과수원 안에 있어 더욱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부모님께서 직접 농

ys-my-way-of-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