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일상] 겨울을 맞이하기 위한 김장하기!

요리하는-자취생 2020. 11. 28. 20:05
728x90
반응형

겨울을 맞이하기 위한 김장 과정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부터 오늘까지 김장을 했어요!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적은 인원으로 진행했어요🥰

저희 집은 과수원 안에 있어 더욱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절이고 있는 배추

 

부모님께서 직접 농사지으신 배추라서 배추 속이 굉장히 노랗고 달아요😉

 

물에 여러번 씻어서 소금기를 빼는 과정

 

잘 절여진 배추는 물에 여러 번 씻어서 소금기를 빼줘요!

 

정말 많은 배추😮

 

전날에 미리 배추를 절여 물기를 충분히 빼줘야 합니다!

 

무와 당근 준비하기

 

부모님께서 제가 오기 전 배추를 절여주셔서 제가 무랑 당근을 다 갈았어요!

 

무와 갓도 깨끗하게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미리 썰어둬요🙃

 

김장하는 당일은 속에 들어가는 양념을 섞고,
배추에 버무려야 해서 속에 들어가는 채소들은
미리 전날 밤에 준비해줘요☺️

 

청각은 잘 다져서 준비했어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성인병과 비만을 예방하는 청각이에요!
청각은 김치에 청량감을 더해주지만
크게 썰어 넣으면 보기에는 좋지 않아서
잘게 다져서 넣어주세요!

 

트럭 뒷편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깨끗하고 두꺼운 비닐을 깔아서 위생적이에요🥰

 

저희 집에는 트럭이 있어서 트럭 뒤편을 이용해 편하게 김장하고 있어요!

 김칫소 만드는 과정은 못 찍어서 남은 양념을 찍어봤어요😘

쪼그려 앉아서 김장하지 않을 수 있어서 정말 편해요!

 

다음 과정부터는 고무장갑을 끼고 양념을 버무리느라 사진을 못 찍었어요😢
무는 버무린 배추 중간중간에 넣어주어 나중에 섞박지처럼 먹을 수 있고, 김치가 더 시원해요😋

 

 

완성된 김치

 

색이 정말 예쁘지 않나요!?
점심으로 금방 먹을 김치라서 통에 살짝 담아줬어요🙃
냉장고에 보관할 김치는 차곡차곡 담아주세요!

 

남은 양념으로는 파김치!

 

저희 집은 제가 파김치를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양념을 넉넉히 해서 파김치도 담가요!


 

야들야들 삶아진 수육

삼겹살과 앞다리살 두가지 부위로 수육을 만들었어요☺️

 

김장하는 날에는 꼭 굴보쌈을 먹어야 되는 거 아시죠!?

 

푹 삶아서 야들야들한 수육이에요!

 

배추김치에 파김치까지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오늘은 김장하는 과정을 포스팅해봤는데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하트 꾹! 부탁드려요~

구독과 댓글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안녕~~
https://ys-my-way-of-life.tistory.com/m/21

 

[일상] 겨울을 맞이하기 위한 김장하기2

안녕하세요! 최근에 올린 김장 글을 정말 많은 분들이 읽어주셨어요!🥰 저는 금, 토 김장을 하고 일요일 점심에 부모님께서 집까지 데려다주셔서 자취방으로 돌아왔어요. 본가에 갔을 때 블로

ys-my-way-of-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