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 집밥

[자취생 집밥] 즉석 국물 떡볶이 만들어 먹기!

요리하는-자취생 2020. 12. 6. 19:04
728x90
반응형

즉석 국물 떡볶이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만들어 먹었던
국물 떡볶이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사실 저는 떡볶이에 떡보다
어묵이나 라면 등을 많이 넣어
먹는 것을 좋아해요!
(사실 어묵볶이...)

보글보글 맛있게 끓은 국물떡볶이

취향에 따라 떡이나 어묵의 양을 조절하거나
다른 재료를 추가해도 좋아요!

 

저는 기본이 되는 양념과
제가 추천드리는 육수를 소개해 드릴게요!

육수재료

양파껍질, 양파 뿌리
다시마
물 6컵

떡볶이 재료
떡볶이 떡 200g
어묵 290g
파 2대 (70g)
양파 1개(180g)
양배추 1/4개 (160g)
라면사리 반개
(취향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양념장
고춧가루 3T
간장 2T
고추장 1T
매실 2T
설탕 1T
다진 마늘 1T

후추 조금

먼저 떡볶이나 여러 국 등에
모두 잘 어울리는

양파 다시마 육수

소개해 드릴게요!

깨끗하게 씻은 양파

1. 양파 한 개를 깨끗하게 씻고 지저분한
겉껍질을 벗겨 깨끗한 속껍질만
남겨주세요.

2. 양파 위아래를 썰어준 후 반으로 잘라 양파 한 겹과 껍질을 같이 벗겨냅니다.



3. 냄비에 양파껍질과 뿌리, 다시마를 넣고
중 약불로 끓여주세요.

4.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는 빼내고
중불로 키워 푹 끓여주세요.

01

5. 양파가 흐물흐물하게 푹 익으면

체에 걸러 육수만 남겨주세요:)

 

양파 껍질에는 좋은 성분이 많아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굉장히 좋아서 차로도 많이 마신다고 해요.

 

양파 껍질 육수를 요리에 이용하면

은은한 양파 단맛이 요리에 더해져

감칠맛을 더해줄 수 있어요:)

 

육수 재료 준비하는 과정이 귀찮아서 생략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양파 껍질 육수는 집에서 버리던 재료를

쉽게 재활용할 수 있어서

자취생인 저도 부담 없이 애용하고 있어요!

 

양파껍질 육수 강력 추천드리며

국물 떡볶이 레시피 시작합니다!

01

1.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주세요!

후추 양은 정확이 계량하기 어려워서

사진 첨부했어요:)

 

2. 파와 양파를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 주세요.

저는 떡볶이에 파 초록 부분을 넣는 것을 좋아해서

초록부분을 준비했어요!

 

01

3. 파와 양파는 취향에 맞게 잘라주세요!

(너무 작게 자르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채소 준비 완료

4. 양배추는 흐르는 물에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 

한번 더 씻어 주었어요:)

 

5. 떡볶이 떡은 흐르는 물에 씻어

찬물에 담가주세요.

(저는 양념이 잘 베이는 구멍 떡으로 준비했어요!)

 

두가지 어묵

저는 떡볶이에 떡보다 어묵을 좋아해서

어묵은 두 가지 종류로 준비했어요:)

 

012

6.  먹기 좋은 크기로 어묵을 썰어주세요!

저는 사각 어묵을 길게 썰어서 라면사리랑 같이

면처럼 먹는 것을 좋아해요:)

길게 자르는 방법은 사진처럼 돌돌 말아서 썰어주시면 됩니다.

어묵까지 자르면 재료 준비 끝-!

 

7. 양파 다시마 육수 3-4컵을 끓이다 

끓어오르면 손질해둔 채소를 몽땅 넣어주세요.

 

01

8. 채소를 넣고 끓어오르면 양념장을 넣고

잘 풀어주세요.

 

01

7. 떡과 어묵을 넣고 끓여주면

국물 즉석떡볶이 완성!

 

8. 취향에 따라 라면사리나 불린 당면, 쫄면 등을

추가해 주세요:)

 

 

너무 맛있는 국물 떡볶이

포스팅하면서 다시 보는데 또 먹고 싶어요.....

 

01

친구가 정말 센스 있게 핫도그를 사 와서

먹기 좋게 잘라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었어요!

(저는 감자 박힌 핫도그를 제일 좋아해요!!

광고 아닙니다!)

 

재료가 가득하고 국물도 넉넉한 

맛있는 국물떡볶이

 

구멍 떡으로 떡을 골랐더니 양념도 잘 베이고

떡이 아주 말랑말랑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떡볶이 국물에 핫도그 찍어 먹기

중간중간 떡볶이 국물에 핫도그를 찍어먹는데

맛이 너무 풍부하고 좋았어요!!

감자 핫도그가 제일 맛있는 줄 알았는데

떡볶이와 먹으니 체다치즈랑 소시지가 같이 있는

체다 핫도그도 너무 맛있었어요:)

 

사실 저는 떡볶이에 만두도 넣어 먹고 싶었는데

친구가 핫도그를 많이 사 와서 만두는 포기했어요ㅠㅠ

 

여러분께서도 만두나 소시지 , 튀김 등등

좋아하는 재료를 추가해서 드시면 

더 좋으실 것 같아요!

물론 떡볶이만 먹어도 너무너무 맛있답니다:)

 

맛있는건 한번 더!

너무 맛있었던 떡볶이 사진 한번 더 첨부하며

저는 이만 마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꾹! 부탁드려요:)

질문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